어딘가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과거에는 인적사항을 하나하나 작성했다면 이제는 카카오, 네이버, 토스 등 간편인증으로 3초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 폐지 이후 다양한 방법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중 공인인증서의 대체제로 볼 수 있는 공동인증서, 범용인증서, 아이핀 및 PASS 앱 등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PASS 앱은 통신사별로 제공되던 인증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것으로, 원스토어와 유사한 개념입니다. 패스 주요 편리함은 지문 인증, 얼굴 인식 인증이 가능하고, 문자 인증보다 조금 더 빠른 인증 속도,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운전면허증을 들고다니지 않게되어 좋았으며, PASS 앱을 통해 각종 금융업무 공공업무 로그인을 전화번호만으로도 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핸드폰의 경우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패스 앱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용자의 핸드폰 유형과 통신사를 선택하여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통신사를 선택하면 다운로드가 용이합니다. 알뜰폰 사용자도 PASS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어떤 회선을 사용하는지 확인 후 해당하는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 가입 후 단말기 정보가 전산에 등록되지 않으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알뜰폰 사용 시 단말기 정보를 직접 등록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