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기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아마도 윈도우와 같은 GUI 시스템이 등장할 때부터 동영상 플레이어의 역사가 시작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역사 속에는 Quick Time Player가 분명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Quick Time Player는 애플이 1991년에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3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합니다. 당시의 동영상은 MPEG 카드라는 하드웨어 지원이 있어야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퀵타임플레이어의 등장은 MPEG 카드 없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당시의 명성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Quick Time Player는 껍데기에 불과합니다. Quick Time 라이브러리가 들어간 껍데기일 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동영상 재생기로서 그리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맥의 경우 OS에 퀵타임플레이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의 경우 OS에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다운로드 후 설치해야 합니다.

퀵타임 플레이어 다운로드 링크

위 링크를 통해 애플에서 제공하는 Quick Time Player의 공식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Windows용 퀵타임플레이어는 2014년 이후로 업데이트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