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C Media Player (VLC 플레이어)는 한국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낯선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본격적으로 알려진 것은 window 10이 출시되면서 이 프로그램의 유용성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기본 DVD 플레이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들어가는 바람에 대신, 많은 사람들이 VLC Media Player를 대체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멀티미디어 재생기 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할 VLC 는 크로스 플랫폼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것은 어떤 운영 체제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윈도우, 맥뿐만 아니라 리눅스,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특히 맥 사용자들이 곰플레이어나 기타 유명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어려운 경우에 많이 선택합니다.

또한, 최적화 측면에서는 유닉스 버전이 더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윈도우 버전보다 리눅스에서 더 잘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은 윈도우에 더 최적화 되어있기 마련인데 이건 신기하게도 반대인 것 같습니다.

이것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합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창에 검색하면 금방 찾아볼 수 있지만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첨부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VLC Media Player다운로드

위 링크를 통해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 재생기의 주요 문제 중 하나는 폰트와 관련된 것입니다. 특히 자막과 관련된 문제가 종종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SMI 자막의 지원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이때 나눔 글꼴을 쓰면 대부분의 경우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