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처음 시작을 하였을때는 90년대 후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에는 지금은 많이 이용을 하고 있는 다음www.daum.net 이라는 것이 없었습니다. 당시에는 대신에 한메일넷 이라는것이 있습니다.
한메일넷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라 하던 메일 서비스였습니다. 당시에는 다른 어떤 서비스보다 메일 서비스가 가장 혁신적이었습니다. 모두다 자신의 메일주소를 알리기 위하여 힘을썼고, 그 중 단연 돋보였던것은 한메일 넷이었습니다. (다음www.daum.net 의 전신) 그 외에 인기 있었던것을 꼽으라면 hotmail 이라는 것이 있었지요. 다른 메일을 사용하는 사람은 ‘사파’라고 불리울 정도였습니다.
그러다가 어떠한 연유인지는 모르겠지만 한메일넷은 다음www.daum.net 으로 변화되었습니다. 기존 @hanmil.net 이메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그대로 유지가 되었지만 나중에는 daum.net 으로만 메일 주소를 만들수 있었습니다.
여기로 접속을 하시면 다음으로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훌륭한 검색엔진입니다. 네이버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지는 않지만, 검색엔진으로서도 나쁘지 않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은 뉴스 서비스가 좋은것 같아요. 저는 뉴스를 볼때는 네이버에서 보지않고 다음에서 주로 봅니다. 네이버 보다는 댓글이 청정한게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