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Remember)는 아이폰 용 무료 명함관리 어플/앱 입니다. 명함 인식률도 높고 대량 명함 스캔 대행서비스도 있습니다. 또한 회원관 명함 정보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리멤버(Remember)는 굉장히 독특한 서비스의 명함 관리 어플입니다. 보통의 명함 관리 어플은 명함의 글자를 기계적으로 인식하여 저장하게 되는 앱입니다. 따라서 특이한 폰트를 적용하거나 특이한 레이아웃을 갖고 있는 명함은 인식률이 극도로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 앱은 말 그대로 충격과 공포의 명함 앱입니다. 찍은 명함을 서버로 전송하여 전문 타자수가 직접 명함을 보고 명함 내용을 기입을 하게되는 말도 안되는 어플/입니다. 실시간으로 정보가 왔다갔다 하는것이 아니라 한 10분 정도면 입력을 해서 오드라구요.
또한 이렇게 하다보니 대량 명함 스캔대행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명함을 택배로 전달받아서 명함 정보를 모두 수기로 입력하여 리맴버 앱에 넣어주는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또한 회원간 명함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만약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명함 정보가 다른사람에 의하여 업데이트가 된다면, 자동으로 본인의 명함도 업데이트가 되는 서비스지요. 클라우드 기능도 겸하고 있는 것이지요.
정말 궁국의 명함관리 앱이라고 할 수 있네요. 도대체 수익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너무 궁굼하네요. 서버비용은 차치하더라도 타이피스트의 인건비는 어떻게 되는지 너무 의심스러울 정도로 좋은 앱입니다. 이러한 개인정보를 빅데이터화해서 가지고있으려는 것이 아닌가 의심이 될 정도입니다.
정말 강력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