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Bandizip)은 멀티코어를 활용하여 (알집보다)최대 6배까지 빠른 속도로 압축 할 수 있는 고성능 압축 프로그램 입니다.
반디집은 멀티코어를 활용하여 더욱 빠른 압축과 압축풀기가 가능한 압축 프로그램 입니다. 대용량 압축과 분할 압축은 기본적으로 가능하며, 한국에서 널리 쓰이는 알집의 압축포멧인 ALZ와 EGG까지 압축 해제가 가능합니다. 멀티코어를 이용해서 알집보다 ALZ와 EGG 압축 해제게 더욱 빠르다고 하네요. 가장 큰 장점은 기업이든 관공서든 개인이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반디집은 MFC와 같이 무거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아 프로그램이 작고 빠르고 가볍습니다. 또한 64비트 OS를 네이티브로 지원합니다. 이는 64비트에서 실행하였을 경우 더욱 속도가 빨라질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죠.
또한 유니코드를 완벽하게 지원을 합니다. 따라서 일본어로 된 파일명을 압축을 해제하더라도 오류가 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맥에서 앱스토어는 1.99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해외판매를 고려하고 있어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맥용 반디집은 윈도우 버전과는 달리 업데이트가 끊긴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