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마인드(Al Mind)는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안 마인드맵 프로그램 입니다. 알마인드는 개인 사용자는 물론 기업과 교육기관 등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는 마인드맵 프로그램 입니다.
마인드맵 프로그램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독보적인 프로그램은 마인드젯(Mindjet)이라는 프로그램 이지요.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유료라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반면에 알마인드는 무료이지만 마인드젯에 버금가는 기능이 들어 있어서 기능적인 측면과 경제적인 측면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마인드맵은 하나의 중심된 주제를 가운데에 놓고 트리구조로 키워드를 나열하여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알마인드는 이러한 마인드맵의 기본 원리를 충실하게 따르고 있으며, 작업정보 설정기능, 파일 호완기능 Drawing Interface, 클립아트 등 다양한 디자인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토픽끼리 연결하는 관계선, 여러개의 키워드를 묶을 수 있는 테두리, 정렬 방법 등의 부가적인 기능도 가지고 있스니다. 기본적인 UI는 오피스와 동일하여 쉽게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시작페이지 변경, 제휴서비스 바탕화면 바로가기 설치가 포함되어 있으니 귀찮지 않으시려면 꼭 해제하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