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스(Fence)는 윈도우용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입니다. 펜스(Fence)는 Stardock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며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여러 영역으로 나누어서 확장자 별로 자동 정렬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펜스(Fence)는 윈도우의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평소에 정신없이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본인도 모르게 바탕화면이 난잡해 지게 됩니다. 그것을 정리하는 것도 꽤나 일이되죠. Fence는 이러한 일을 프로그램에서 자체적으로 해결을 해 줍니다.

그림파일만 따로 모아준다던가, 음악파일, 동영상파일, hwp파일, doc 파일, xls 파일 등등으로 세분화 해서 자동으로 정려를 해줍니다. 정렬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파일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자동과 수동으로 구분해 놓습니다. pdf파일, jpg파일,doc파일,hwp파일로 자동 영역을 설정을해서 누군가로 부터 usb로 파일을 받거나 메신저로 파일을 받으면 바탕화면에 그냥 던져 놓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바탕화면 수동 영역에 분류해서 넣어두죠.
소중한 파일이라면 바탕화면에 넣어둘리 없지만, 잠깐잠깐 임시적으로 사용하는 파일들이 많다면, Fence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