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중요한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6월부터 9월까지는 정말 지겨운 비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월과 7월은 장마로 힘들고 8월과 9월은 태풍으로 힘듭니다. 이 계절에 가장 중요한 것은 날씨입니다.

요즘 날씨를 확인하기가 쉽습니다. 다양한 포털에서 ‘날씨’만 검색하면 현재 날씨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와 다음에서 “날씨”를 검색한 결과입니다. 개인적으로 지금의 날씨에 초점을 맞춘 네이버 검색 결과가 마음에 듭니다.

주기적으로 날씨를 확인할 때 이와 같이 포털에서 ‘날씨’만 검색하면 충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날씨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기상청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상청 웹사이트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날씨를 알려주는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이고, 다른 하나는 한국기상청 자체를 소개하는 기상청 홈페이지입니다. 우리와 같은 일반 시민들은 한국 기상청의 자체 웹 사이트를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상청 날씨 홈페이지는 네이버와 다음에서 기상청을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기상청 자체 홈페이지인 kma.go.kr을 방문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클릭하면 기상청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기상청 홈페이지 바로가기(날씨누리)

www.weather.go.kr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상청 홈페이지에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주소창에 weather.go.kr 주소를 입력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기상청 기상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도 시간별로 볼 수 있어 날씨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방향과 습도와 같은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메뉴를 보시면 다양한 형태의 날씨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