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같은 경우에는 예전에는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간 일이 거의 없습니다. 뭐 딱히 들어간다고 해서 제가 얻을 만한 정보가 많이 없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상황은 완전히 바뀌게 되었습니다. 하루에 한번정도는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게 됩니다.

거창군에 살고계시는 분의 경우에는 거창군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가 있습니다.

거창군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링크를 통해서 거창군청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러한 방식이 아니라 네이버 또는 다음과 같은 포털서비스틀 통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주소를 알고 계시다면 주소를 직접 주소창에 쳐서 들어가실 수 도 있습니다.

거창군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가장 먼저 나오게 됩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중요한 정보들을 찾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현재 거창군에는 코로나19 확진환자가 19명이 있지만 모두 완치가 된 상황입니다.

그 아래에는 코로나19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선별진료소위치, 발생현황, 거리두기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와 관련된 군민참여마당과 신천지와 관련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진자 동선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더이상 확진자 동선정보를 공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공개로 전환이 된 상황입니다. 만약 확진자가 다시 한번 발생한다면 여기에 확진자 동선이 공개되리라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