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톱은 한국의 전통적인 화투를 이용한 카드 게임으로, 전략, 운, 심리전이 어우러진 재미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패를 맞추고, 점수를 쌓으며, 상대방의 심리를 파악하며 베팅을 하는 놀이 입니다. 특히나 명절에 삼삼오오 모여서 가족들과 하는 것이 가장 재미있지만 이제는 온라인에서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는 온라인 고스톱과 관련된 게임은 정말 다양합니다. 신규 유입이 많지 않아 레드오션이라고 생각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 광고도 많이 했지만, 지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고스톱 게임 몇가지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망, 넷마블, Hangame 이 3대 온라인 고스톱 사이트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형 플랫폼이기 때문인것 같아요. 이 게임들은 대부분 무료로 진행되며, 컴퓨터 뿐만아니라 핸드폰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맞고도 출시 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고스톱을 즐길 수 있는데, 이는 대부분 2인이 플레이하는 맞고입니다. 피망 뉴맞고, Hangame 신맞고, 윈조이 대박맞고가 가장 유명하고 애니팡도 맞고가 있다고 합니다. 원하는 곳의 게임을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하시면 될것 같아요.

과거에는 아이폰에서 고스톱을 할 수 없었지만, 최근 정책 변경으로 가능해졌습니다. 컴퓨터로도 화투를 칠 수 있으며, 월드컵 맞고 같은 플래시 게임이 예입니다. 용량이 작아 쉽게 즐길 수 있지만, 컴퓨터만으로 하는 것은 박진감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