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2가지 소프트웨어 스토어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첫번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이고 두번째는 앱스토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스토어가 있기는 하겠지만 이용자만으로 따져봤을대는 이 스토어를 뛰어넘기는 굉장히 힘들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구글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에 대해서 궁굼해하고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만봐도 이러한 사람이 많이 있더라구요. 이렇게 문의를 하는 이유는 앱스토어에는 없는 어플이 구글플레이에 존재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여러 블로그를 보면 iohelper.co 를 통해서 구글 플레이를 설치를 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제가 그 내용을 살펴보니까 그냥 특정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설치를 할 뿐이더군요. 그리고 그 아이콘을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들어가자마자 돈을 내라고 하는 어플을 설치하게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어느정도 피싱에 작성자가 낚인것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카스퍼스키로 해당사이트를 들어가보니 죽어라고 뭔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를 요청을 하더군요. 정상적인 사이트라면 이런 것들이 거의 없는데 의심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이런 느낌이 나는 사이트는 피싱 사이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조심해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에뮬레이터가 별도로 필요한데, 제가 기억하기로는 아직까지 전혀 쓸만한 에뮬레이터는 나오지 않았거든요. 그리고 그것도 루트권한이 필요해서 아이폰을 루팅해야합니다. 그건 사실 지금 현재는 불가능 하지요.

저도 혹시나 있나 해서 찾아보려고 노력을 했는데, 시간만 낭비했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