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해외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관세청과 친해지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에도 해외에서 구매를 많이 하기 때문에 종종 관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하기도 하지요.

과거에는 관세관련한 업무를 하기위해서는 관세청에 가서 직접 업무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유니패스가 생기고 나서는 통관과 관련된 업무는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직구를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특히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진입을 하는것이 보통의 방법입니다.

위 화면과 같이 ‘유니패스’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가장 맨 위에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관세청 유니패스 홈페이지로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이곳에서는 현재 배송이 되고 있는 물건이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국내 택배조회 시스템에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이곳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면 현재 상황에 대해서 알 수 있지요.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 하는일

유니패스는 국제특급우편을 제외한 대부분의 국제 특송의 경우에는 운송장 번호로 현재 진행상태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 EMS의 경우에는 우체국에 문의를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유니패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보니 웹툰도 이렇게 나오는것 같습니다.이곳에 들어가 보시면 유니패스와 관련한 웹툰을 볼 수 있습니다. 공식 네이버 블로그 입니다. 꽤나 잘 설명이 되고 있는것 같으니 유니패스와 관련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