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몇건의 코로나19 재난문자가 왔습니다. 예전보다 경각심이 떨어졌는지 관심이 많이 줄어드는것 같아요. 처음에 이러한 문자를 봤을때는 위기감이 굉장히 컸지만 이제는 일상이 된것 같습니다. 하지만 더욱 경각심을 가져야 할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해서 가장 편한것은 지자체의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에는 굉장히 잘 정제가 된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광명시에 거주하시는 분은 광명시청 홈페이지 또는 광명시 블로그에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광명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광명시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보시면 알겠지만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이 아니라 코로나19 전용 사이트처럼 보입니다.

위 이미지가 광명시청 홈페이지 첫화면입니다. 광명시청에 해당하는 코로나 확진자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확진환자의 수, 그리고 격리해제 수, 그리고 유증상자 등 여러가지 정보를 이곳에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확진자 이동동선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단에 보시면 확진자 상황 및 이동동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는 제한된 길이때문에 많은 내용을 담지 못합니다. 대신에 이것을 확인을 해보면 좀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역학조사가 완료된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이곳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광명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맨 위에 있는 것들을 클릭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