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구글스토어 설치 방법

구글스토어 설치 방법

adzero | 7:59 오후 | 2023년 05월 06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을해서 사용을하면 다양한 어플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전혀 쓸모없는 앱도 있지만, 정말 필수적인 앱도 있습니다. 이러한 앱 중에 하나가 구글스토어 입니다. 구글 스토어는 다른 어플들을 설치할수 있는 중간 매개체와 같은 어플입니다. 소위 말하는 필수 어플입니다.

구글스토어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이 어플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보이지 않거나 2)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구글스토어 설치를 다시 해야합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공장초기화로 돌리는것입니다. 가장 쉬운결론이기는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굉장히 오랜시간이 걸리고, 이런 과정속에서 유실될 수 있는 자료가 있을수 있다는것이 문제입니다. 백업을 철저하게 할 자신이 있다면 이러한 방법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지요.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자신이 없습니다.

구글 스토어가 스마트폰에서 보여지지 않는 경우에는 혹시 숨김처리가 된것이 아닌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숨김처리가 된경우에는 이러한 현상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1) 설정 -> 어플리케이션 에 들어가서 Google Play 항목을 찾아봅니다.

2) 거기에서 사용중지되어 있는 앱이 있다면 이를 ‘사용’으로 변경해 줍니다.

이러한 경우에 해당 문제는 해결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쉽게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APK를 통해서 구글스토어 설치를 진행해 줘야합니다. 상당히많은, 거의대부분의 어플들은 APK 파일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apk 파일들은 사설 스토어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 사설 스토어에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안됩니다. 오랜시간동안 검증이 된 곳에서만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사설스토어에서 가장 유명한곳은 APK PURE와 APK MIRROR 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지금까지 문제가 이슈된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문제가 한번이라도 발생했다면 이 사이트는 유지될수 없었겠지요. 그런 사이트도 많았지만, 오랜 세월동안 하나씩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APK Pure 에서 Google Play 다운받는곳

APK Mirror 에서 Google Play 다운받는곳

위의 두가지 링크 중에서 편리한 곳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컴퓨터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서 스마트폰에 옮기셔도 되고, 스마트폰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면됩니다.

하지만 APK 파일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안문제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마음대로 APK파일이 설치가 되지 않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해두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잠시동안 보안을 풀어줘야 합니다.

출처를 알수 없는 앱 설치방법 설명

제가 쓴 글은 아니지만 꽤나 잘 정리된 곳이라서, 보안을 풀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준곳입니다. 보안을 푸는것은 이곳에서 확인을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