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와 관련되어 정확한 구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적도를 확인을 해야합니다. 과거에는 지적도를 확인하기 위하여 동사무소 같은곳에서 떼서 확인을 했어야만 했는데요, 이제는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지적도와 관련된 정보는 많은 곳에 있기 때문이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토교통부 지적도 무료열람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지적도를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평소에 사용을 하던 플랫폼에서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씨리얼 포털에서 이용하기

LH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씨리얼 포털에서 국토교통부 지적도 무료열람이 가능합니다. 다른 정부 사이트에서도 지적도를 확인할 수 있지만 씨리얼 포털이 가장 편리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씨리얼 지적도 보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편리하게 시리얼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씨리얼 지도’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LH에서 제공을 하는 다양한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지적도’라고 되어 있는게 있는데 이것을 클릭을 하면 국토교통부에서 제공을 하는 지적도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적도

네이버 지도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한참 전부터 지적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바로가기

포털을 통해서 들어가실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함으로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을 보면 ‘지적 편집도’라고 되어 있는게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지적도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지적도

다음지도의 후속작이라고 보아도되는 카카오맵에서도 지적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레이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에 ‘지적편집도’를 클릭을 하면 국토교통부 지적도 무료열람이 가능합니다.  제가 총 3가지 방법을 언급을 했지만, 한국회사의 지도 서비스는 상당수 지적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이용하는 지도 서비스도 한번 살펴보시면 지적도 서비스가 있을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