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3. 25. 21:25

토지를 매매를 할때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 중 하나는 지적도라고 하는 것입니다. 지적도는 여러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토지이용규제서비스나 정부 24시 사이트에서 민원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되게 즉각적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사이트를 이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씨리얼 사이트

씨리얼 사이트에서는 국토교통부 지적도 무료열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러 정부 사이트 중에서 그나마 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사이트는 보는데 있어서 많이 불편합니다.

국토교통부 지적도 무료열람 사이트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씨리얼이라는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씨리얼 이라는 사이트는 엘에이치 공사에서 만든 사이트 입니다. 여기에서는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지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 지적도 무료열람

씨리얼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좌측의 ‘씨리얼 지도’를 클릭을 하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가 포함이 되어있는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지적도라고 되어 있네요. 이것을 클릭을 하면 현재 지도를 지적도로 볼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는 컴퓨터로만 되는것이 아니라 모바일 스마트폰으로도 지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장을 갔을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드네요.

국토교통부 지적도 무료열람이 가능한것은 이 방법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제일 깔끔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