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취직 준비생들에게는 금융3종 자격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파투상, 증투상, 펀투상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죠. 현재는 폐지가 되었고 효력은 상실이 되었습니다. 이것을 관리하던곳이 금융투자협회 였습니다. 그리고 그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자격시험 센터에서 신청을 해야합니다.

금융권으로 취업을 하려는 사람의 경우에는 이 사이트에 방문을 할 수밖에 업슷ㅂ니다. 이곳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금융투자협회 자격시험센터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금융투자협회 자격시험센터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사람의 경우에는 이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럴때는 윈도우 피시의 인터넷익스플로어에서 들어가보세요. 아마도 제대로 작동이 될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아주 오래전에 만든 시스템이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본인인증방법은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이핀방법이고, 두번째는 핸드폰이고, 마지막으로는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핸드폰으로도 되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범용공인인증서를 별도로 만들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또한 이 사이트에서는 시험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시험교재역시 이곳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소개만 할 뿐이지 판매를 하는것은 아닙니다. 서점에서 구매를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