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날씨가 참으로 오락가락합니다. 봄에는 대체적으로 일기예보가 잘 맞는 편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직접 레이더 영상으로 확인을 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우리나라 날씨 뉴스에서 제공이 되는 레이더 영상은 기상청에서 제공이 되는 영상입니다. 이 영상을 다각도로 보고 싶은 사람은 기상청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기상청 레이더 영상 보는 곳 방문하기

기상청 레이더 영상이라고 다음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기상레이더 센터로 연결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곳에 나와 있는 엿아은 단지 레이더 영상만 나와서 영상에 대한 해석은 나와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기상청 사이트에서 보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기상청 레이더 영상 보는곳

위 링크를 클릭을해서 들어가시면 기상청 레이더 영상을 볼 수 있는 날씨누리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곳에서 날씨누리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날씨누리’라고 다음에서 검색을 하시면 들어가도 됩니다. 또는 weather.go.kr 이라는 주소를 직접 주소창에 입력을 하셔도 기상청 레이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는 기상청 레이더 영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이곳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날시 확인부터 낚시 하는 사람들을 위한 바다예측까지 다양한 정보가 기상청 날씨누리에서는 제공이 됩니다.

기상청 레이더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좌측 메뉴에서 ‘영상, 일기도’를 선택을 하시면 다양한 레이더 영상과 위성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종합영상을 보시면 구름영상 뿐만아니라 낙뢰 등 여러가지 정보를 한곳에서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영상은 태풍이 올때 굉장히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