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우중충해서 우산을 들고가야할지 말지 애매한 그런날이 바로 오늘이네요. 날씨예보를 보니 비가 올 수도 있다고 해서 우산을 들고오기는 했는데 짐만된 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상청 레이더 영상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날씨예보를 볼 때 구름의 이동을 영상으로 보여주면서 설명하는 경우가 많은데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더라도 비구름과 바람 영상을 보는 방법을 알면 좋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에 접속해서 확인하는 것이 기상 레이더 영상을 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기상레이더센터’라는 곳에서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상레이더센터’는 별도의 해석이나 내용을 볼 수 없으니 참고해야합니다.

따라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날씨누리’ 입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화면을 볼 수 있는데

사진에 표시한 것 처럼 영상-일기도 에서 레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기상청 날씨누리는 어플로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상청 어플의 경우에는 아직 완벽한 느낌이 아닙니다. 조금씩 발전을 해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참 답답했는데, 요즘에 꽤나 많은 것들이 좋아지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이 서비스의 한계도 명확합니다. 기상청 날씨누리는 오직 한국만 볼 수 있고 한국 주변 중국, 러시아, 일본 등의 레이더를 파악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국은 주변국 날씨 영향을 많이 받고있는데도 말이죠. 그래서 저는 좀더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윈디닷컴을 추천합니다.

Windy.com 방문

위 링크를 통해 윈디닷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윈디닷컴은 한국 외에 주변국 까지 넓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좀더 정확한 자료라고 할 수 있죠. 위 사진을 보면 한국 기상청 날씨누리에서는 볼 수 없었던 태풍의 위치까지 볼 수 있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상청 레이더 영상을 보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훌륭한 방법이기 때문에 편리하고, 좋은 것을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