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나훈아 신곡 듣기

나훈아 신곡 듣기

adzero | 7:07 오후 | 2023년 05월 07일

많은 사람들이 트로트를 좋아합니다. 과거보다 지금 더 트로트를 좋아하는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트로트를 좋아하기 떄문에 이런 상황을 즐기고 있습니다. 트로트를 잘 부르는 사람은 많지만 그중에서 ‘황제’라는 타이틀을 붙일만한 사람은 나훈아 뿐인것 같습니다. 

70년대에는 남진이라는 상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남진은 나훈아에게 비빌 상대가 아니었지요. 언제나 나훈아는 남진에 비하여 한발짝 앞에 있었습니다. 지금은 더욱 더 차이가 많이 납니다. 

나훈아는 단순한 가수가 아닙니다. 다른 사람의 노래를 그대로 부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작사와 작곡을 하였습니다. 즉 싱어송라이터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노래를 만들고 부르는 것이지요.

나훈아는 신곡을 쭉 내지 않다가 최근들어 앨범을 계속 내고 있습니다. 2017년에 “남자의 인생: Dream Agin” 이라는 앨범을 내더니 작년 2019년에 벗2를 다시 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훈아 신곡 듣기 입니다.

위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2017년 40주년 특별 기념 앨범입니다.

위 동영상 역시 유튜브에서 가져 온 것입니다. 2019년 나훈아 신곡입니다. 꾸준히 앨범을 내시는 모습이 너무 멋있는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유튜브에는 나훈아와 관련된 여러가지 곡들이 있습니다. 젊은 시절의 노래를 들으면 힘이 있는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중후한 멋도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좋은것을 들으면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