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할 일이거의 없었습니다. 기껏해야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가끔 방문을 하게 되었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코로나19 때문에 지자체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을 하게 되는것 같아요. 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코로나19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있기 때문이지요.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취급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정보는 현재 살고있는 지역의 코로나 확진자 숫자입니다. 그리고 그 확진자가 어디에서 발생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남해군에 거주하시는 분은 남해군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러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남해군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남해군청 홈페이지를 들어가는 쉬운방법은 역시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대형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다음에서 간단하게 남해군청 이라고 검색을 하면 첫번째 검색결과로 나오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남해군청’이라고 검색을 하면 해당 사이트가 첫번째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네이버의 검색결과에서 특이한 점을 이야기하자만 블로그와 페이스북 검색결과도 쉽게 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남해군청 홈페이지 주소

https://www.namhae.go.kr/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남해군청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남해군청 홈페이지

남해군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러한 홈페이지의 모습에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위의 화살표 부분을 클릭을 하시면 코로나19 종합안내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현재 검사중인 사람의 숫자와 검사 중인 사람의 숫자 그리고 지금까지 확진자 숫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된 내용은 위에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확진자 방문 장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확진자의 이동 경로는 법에 의하여 제한되어 공지가 되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