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는 다양한 형식의 커뮤니티가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방식이라고 한다면 ‘카페’라는 방식입니다. 이 카페는 다음 카페에서 처음 시작된 것으로 이 이름이 계속 차용이되어서 네이버에서도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도란도란 모여서대화를 하는 컨셉의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규모가 큰 카페가 생기게 되면서 단순하게 카페라고 하기에는 뭐한 그러한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규모에 맞게 많은 글들이 생산이되고 이 글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배포가 되면서 대중의 밈을 선도해 나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카페가 많아지면서 가입한 카페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가입한 카페 찾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top.cafe.daum.net/

 

모든 이야기의 시작 – Daum 카페

매일매일 올라오는 즐거운 카페 이야기

top.cafe.daum.net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은 다음 카페에 들어갔을때의 첫 화면입니다.

아래에 많은 카페이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카페는 무려 109개입니다. 이중에서 즐겨찾는 것만해도 몇개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즐겨 찾는 카메나 우선적으로 나와 있습니다. 나머지 카페를 보기 위해서는 위에 있는 ‘내카페’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내가 가입한 카페가 쭈우욱 나오게 됩니다. 내가 가입한 카페 찾기를 할 수 있도록 목록이 다 나와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서 하나하나 찾아보시면 편리하게 다음 카페에서 본인이 가입한것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09개나 되어서 하나하나 찾아 보시면 됩니다.

다음카페는 과거에 비하여 인기가 많이 떨어졌다고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힘이 있는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감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