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7. 6. 13:26

예전에는 CD나 DVD를 굽기 위해서는 시디굽는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 했습니다. 윈도우 내부에 자체적으로 시디굽는 기능이 없엇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네로버닝 롬 과 같은 것이 필수프로그램화가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브랜드 컴퓨터를 사게 되면 높은 확률로 번들 프로그램으로 제공이 되었습니다.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었지요.

이제는 예전의 위상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구매하더라도 네로 버닝 롬을 번들로 제공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없네요. 그 뿐만 아니라 CD롬 자체가 컴퓨터에 설치를 하는 경우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USB 메모리의 시대이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네로 버닝롬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네로버닝롬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이지요. 

몰라도 되는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네로 버닝 롬에는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시디롬이나 DVD를 만드는 행위를 “Burn”한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Rom은 로마의 수도이기도 하고 CD-ROM을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Nero Burnning Rom 은 네로황제가 로마를 태운다 라는 의미가 됩니다.

네로 버닝롬 무료다운로드 (2020)

위의 링크는 네로버닝 무료 다운로드 2020 버전입니다. 하지만 이게 완전히 무료는 아니고 평가판입니다 .15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로 버닝은 이제 무료로 제공이 되지 않고 있어요 

네로 버닝 무료 다운로드 (구버전)

만약 완전 무료를 원하신다면 위 버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LITE 버전이지요. 마지막 무료버전입니다. 상용버전에서 제공을 하는 홈엔터, 멀티미디어 추출, 제작, 편집 등의 기능은 제거가 된 버전이지요. 간단한 데이터 레코딩만 가능합니다.

이 두가지 버전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것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