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적에는 바둑을 두는 것을 좋아라 했습니다. 그 때 이창호가 그렇게 멋있게 보였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초창기에 네오스톤 바둑이라는 것을 가끔 두었습니다.

넷마블 바둑과 네오스톤 바둑

그때 생각이 나서 네오스톤 바둑을 찾아 보았는데 이제는 네오스톤바둑이라는 것이 더이상 존재를 하지 않는것 같더라구요. 대신에 이 넷마블 바둑이랑 통합이 된것이라고 나오대요. 그것도 매우 오래전에 말이지요.네오스톤을 검색해도 다른 홈페이지만 검색결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오스톤 바둑을 검색하면 넷마블 바둑만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까 예전의 네오스톤 바둑을 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넷마블 바둑을 해야하는 것이지요. 과거의 게임은 과거에 두고 게임을 해야겠찌요.

위 사진 처럼 넷마블, 네오스톤을 둘다 표기한 대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J 인터넷 입장에서는 넷마블 바둑과 네오스톤 바둑 두가지를 모두 갖고있는 상황이 된 것 입니다. 그래서 CJ 인터넷은 네오스톤 대신 넷마블 바둑을 남겨두고 하나로 통합시킨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오스톤 바둑 바로가기

네오스톤 바둑 바로가기를 하기 위해서는 넷마블 바둑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다음과 네이버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편리하게 하기 위하여 링크를 가져 왔습니다.

네오스톤 바둑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편리하게 넷마불 바둑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넷마블 바둑도 유명하지만 많은 온라인 바둑 서비스 가운데서 그 힘을 잃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넷마블과 네오스톤 둘다 있었을 때와는 달리 인지도가 조금 낮은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둑배우기, 포석, 정석, 해법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바둑을 좋아한다면 한번 쯤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오스톤 바둑 설치

네오스톤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국실 입장’을 아무리 클릭을 해도 게임이 되지는 않습니다.  네오스톤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고 해서 게임을 막바로 즐길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네오스톤 바둑 다운로드를 해야하는 것이지요.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왼쪽위에 보면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안하면 다운이 안되더라구요. 

바둑 설치하는 것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을 하면 됩니다.

실행을 하면 이러한 팝업이 뜹니다. 여기에서 ‘확인’을 클릭을 하면됩니다.

폴더를 결정을 하고 ‘설치하기’를 클릭을 하면 네오스톤바둑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후는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그냥 다음만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앞으로 쉽게 게임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