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 알고 있는 큰 포털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했다가 사라지기도 합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던 들도 종종 사라지는데, 그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에게 사라진 서비스로는 구글 리더, 피카사, 다음팟인코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등이 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많은 서비스들이 사라졌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48.png입니다

그중 네이버 미디어 플래이어 다운로드가 더 이상 안 된다는 사실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포털에서 제공했던 동영상 재생기는 깔끔하고 광고가 없어 너무 좋았지만 이제 네이버에서 업데이트도 중단하고 서비스도 종료해 이용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정체 모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부담스러워 대체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다음 팟플레이어가 괜찮았습니다. 현재는 다음과 카카오가 합쳐지면서 KAKAO TV에서 같은 팟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다음 팟플레이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마 카카오TV와 연동되어 있어 당분간 서비스가 종료될 걱정은 없어 보입니다.

32비트와 64비트 버전이 있는데, 일단은 32비트를 다운로드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루어지지만, 업데이트로 인해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어 보입니다. 업데이트가 다소 귀찮을 수 있지만, 기본 기능에는 충실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VLC 같은 다른 좋은 프로그램들도 많지만, Gom player나 다른 동영상 재생기는 무겁고 광고가 있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