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를 얻기 위한 사이트는 지금은 많이 있습니다. 호갱노노와 같은 사이트를 비롯하여 직방, 다방 등 여러가지 사이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네이버 부동산 정보밖에 없다고 말 할 수 있을정도로 독보적인 정보가 많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부동산 사이트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네이버 부동산의 인터페이스는 굉장히 올드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서 부동산 정보를 얻기 보다는 다른 사이트를 통해서 부동산 정보를 얻는것이 당연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네이버 부동산 정보는 굉장히 많이 좋아졌습니다. 한때는 굉장히 다른 사이트에 비하여 불편했지만, 이제는 개편을 해서 굉장히 편리해진것 같아요.

네이버 바로가기 부동산 

여기로 들어가시면 네이버 부동산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오랜만에 네이버 부동산에 들어가 보았는데 역시 매물 정보 만큼은 가장 많이 있는것 같아요. 점유율도 압도적이구요. 다음과 같은 다른 포털도 부동산 정보가 있기는하지만 네이버 만큼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아 혹시나 네이버 부동산 구버전을 가고 싶은 사람이 있을것 같아서 링크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여전히 구버전이 작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곧 문을 닫을것 같네요. 아마 이용이 불가능한데, 링크만 살려놓은게 아닐까 싶어요.  구버전에 익숙한 사람들은 신버전에 적응을 빨리 해야할것 같아요.

잘 아시겠지만 네이버 부동산은 어플로도 존재합니다. 어플 역시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정보를 그대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최적화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더 빠르게 작동하는것도 같아요.

안드로이드 어플도 있고 아이폰 어플도 있네요.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으시면 될것같고, 아이폰의 경우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