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부동산 경매 사이트에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부동산 매물을 확인을 하기위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방문을 하는 사이트는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매매에 해당하는 물건 뿐만아니라 전세나 월세 등 여러가지 조건의 물건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물건들이 이 사이트에  집중을하게 되어서 네이버 사이트 하나만 확인을 해도 충분하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네이버 부동산에는 일반적인 물건 뿐만아니라 경매 물건 역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적인 조회는 제공되는 정보가 한계가 있지만,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달에 3건 까지는 비용없이 열람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부동산 경매 사이트는 모바일에서는 확인하기 어려운 점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부동산

내 집 마련의 시작, 네이버 부동산

land.naver.com

먼저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주세요. 위 링크를 통해서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접속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익숙한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경매’를 클릭을 하시면 네이버 부동산 경매 사이트로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제가 친 붉은 박스에 집중을 해주세요. 여기에서 STEP1의 경매종류를 선택을 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토지 등 여러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부분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STEP2인 경매 소재지 선택을 해주세요. 임장을 가기 편한 지역부터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지요.

여기서부터 훨씬 더 복잡해 집니다. 방금전에 기본적인 물건종류에 대해서 (STEP1) 선택을 한것이 나오면서 해당하는 물건에 대해서 쭈우욱 나오게 됩니다. 굉장히 많이 나와서 뭘 봐야할지 모른다면 ‘상세조건’을 통해서 필터링을 해보세요. 범위를 많이 좁혀 줍니다. 요즘에는 물건이 많이 없는편 같아요.

그리고 원하는 물건을 클릭을 하시면 조금 상세한 내용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몇번이나 유찰이 되었는지, 건물 현황이 어떻게 되는지, 여러가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가서 등기를 떼어 봐야하는 사항은 유료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권리분석까지 어느정도는 해 줍니다. 여기서 해주는 권리 분석을 모두 믿어서는 안되고 직접 공부를하셔서 검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수하면 누구의 책임도 아닌 본인의 책임이지요.

이렇게 나오게 되는데 약관을 동의한 다음에 열람이 가능합니다. 한달에 3건이라고 제가 언급을 하였는데, 꼼수를 이야기하면 다음에서도 3건이 무료입니다. 이런것을 잘 활용하면 한달에 6건을 무료로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