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업무를 할때 영어를 자주 사용해야합니다. 다행스럽게도 리딩은 어느정도 되어서 책이나 문서를 읽는것은 큰 무리가 없는데 문제는 작문이지요. 작문은 참 어렵더라구요. 그럴때는 영어사전과 번역기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에는 번역기가 쓸만한게 없었습니다. 있다손 치더라도 정말로 엉망인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이걸 과연 쓰라고 놔둔건지 싶기도 한것들이 많았지요. 기계적으로 번역을 하기 때문에 도저히 못써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구글 번역기라는 것이 생겼지요. 구글 번역기는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천차만별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잘 사용하면 정말 완벽한 번역 결과를 주었지요.

하지만 이제는 네이버 번역기를 사용합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번역기는 굉장히 좋습니다. 파파고라는 번역기인데, 대강 입력해도 정확한 번역을 해 줍니다. 물론 늬앙스 같은것은 원하는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어느정도 영어를 알고 있다면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습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번역기를 가기 위해서는 먼저, 포털에서 ‘파파고’라고 검색을 해야합니다.

파파고라고 다음에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여기에서 가장 맨 위에 있는 결과를 클릭을 하면 네이버 영어사전 번역기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번역기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고 결과를 보는 것이지요.

제가 테스트로 한번 해본 결과입니다. 위에 처럼 깔끔하게 번역이 됩니다.

하단에는 위의 그림처럼 영어사전이 나옵니다. 정말 깔끔하죠. 여기에 표현이된 단어 숙어 등 여러가지가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공부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