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인터넷에 자료실이라는것이 꽤나 많았습니다. 근데 요즘에는 자료실이라는 것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 자료실을 통해서 굉장히 많은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 조금 많이 아쉽습니다.

제가 기억하고 있는 굉장히 좋은 자료실은 첫번째로는 심파일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심파일은 과거의 심마니라는 포털에서 운영을 했었던 자료실인데, 심마니가 사라지고 나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했습니다. 저도 이곳에서 굉장히 많은 프로그램의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정처없이 돌아다니다가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를 많이 활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올해부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처럼 자료실이 사라지는 이유는 별게 없습니다. 이용자가 많이 줄어들었고 품이 많이 들기 떄문입니다.

많은 프로그램이 이제는 온라인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기 위하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수고를 들일 필요가 없는것이지요. 그러다보니 이러한 유틸을 하나에 모아두는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 같은 사이트를 방문할 이유도 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자료실 관리는 정말 어려울것 같습니다. 수백 수천개도 넘는 자료들의 최신버전을 매일같이 확인하는 것은 완전히 고역일것이라 생각합니다. 한명이 전담해서 하기에도 쉽지않은것이 현실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료실은 필요 합니다. 컴퓨터 포멧을 하기 위하여 파일을 찾아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지요. 한번에 다운로드 하길 원하는 사람이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보물닷컴 홈페이지

이 사이트는 드림위즈에서 만든 보물닷컴이라는 자료실입니다. 링크만 가져온줄 알았는데 자료실을 최신 버전을 유지하고 있더라구요.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으리라 생각했는데 잘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를 대체할만한 몇가지 안되는 것 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잘 정리가 되어 있브니다.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첫 화면에 모아두고 있고요, 분류별로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만하지는 못하겠지만 꽤나 괜찮습니다.

케이벤치 자료실 홈페이지

케이벤치 자료실 같은 경우에는 잘 정리된 자료실이라고 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과거의 자료까지 잘 정리가 되어있씁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0여년전에 빨라서 이용을 했는데, 요즘에는 서버가 좋지는 않는것 같더라구요. 여튼 여기도 굉장히 훌륭합니다. 특히 오래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에는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