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유돈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현금을 가지고 있으면 손해라는 인식이 가득합니다. 자산인플레이션 떄문에 현금의 가치는 계속적으로 떨어지고 있고, 자산의 가치는 계속적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럴때는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해야합니다. 저는 부동산은 어느정도 포기의 상태이기 때문에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소액으로도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보다 유리한 점이 많이 있는것 같아요. 

네이버 증권시세 홈페이지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네이버 증권시세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할때 참고를 하는 사이트 입니다. 저처럼 라이트하게 주식을 하는 사람은 HTS를 이용을 하기보다는 이렇게 네이버 증권시세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디 훨씬 더 편리한것 같습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 금융 사이트 입니다. 증시 뿐만아니라 전반적인 금융과 관련된 정보를 다루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정보가 국내 증시 위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물론 펀드나 뉴스도 다루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를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거래원이 어디인지, 외국인이 사는지, 기관이 사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같은경우에는 외국인과 기관이 모두 팔고 개인이 다 받아주는 모습이네요. 우리나라의 개미들이 대단합니다. 저도 그 개미 중 한명이긴 합니다만요.

네이버가 다음 주식보다 확실하게 좋은 점은 바로 종목토론실 입니다. 대부분의 내용이 의미가 없는 이야기 이기는 하지만, 얼마나 이 주식에 개미들이 관심이 많은지 손쉽게 알아차릴수 있다는 것 입니다. 삼성전자여서 저렇게 많은 글들이 올라오지, 인기가 없는 곳은 완전히 글이 적습니다.

물론 직업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여기에 있는 정보가 굉장히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불편한점도 한두가지가 아닐테구요. 단축키같은 것도 없는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죠. 하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최고의 정보제공 사이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