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있어서 날씨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날씨가 우울하면 저도 하루종일 우울하고, 날씨가 좋으면 하루종일 좋은것이 저와 날씨의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매일 아침 또는 그전날 저녁에 날씨를 확인하게 됩니다.

그런데 지난 날씨는 어떻게 확인을 할 수 있을까요? 날씨 어플이 있따면 쉽게 확인할수 있겠지만 만약 날씨 어플이 없는 경우에는 네이버 지난날씨 달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지난날씨 달력을 보기위해서는 약간은 복잡한 과정을 통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날씨’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날씨 정보가 쭉 나오고 아래에 ‘날씨 더보기’라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더 구체적이 날씨 더보기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날씨와 관련된 상당히 많은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뉴스를 포함하여 위성영상 그리고 레이더 영상까지 쉽게 볼수 있또록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을 보면 과거 날씨를 확인할수 있는 달력이 보입니다. 이것을 조절하여 지난날씨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2018년 날씨부터 확인을 할수있도록 DB가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그 이전의 날씨의 경우에는 기상청에서 확인을 하셔야할것 같기도 합니다. 정말로 급하다면 기상청에 문의를 하거나 정보공개청구를 통해서 과거 날씨를 쉽게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날씨는 항상 중요합니다. 모든사람에게 중요합니다. 하루의 모든것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정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날씨와 관련된 정보를 얻는방법을 기억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