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할 때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고스톱을 치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국내 온라인 맞고 게임은 거의다 해본것 같아요. 한게임, 피망 그리고 오늘 소개할 넷마블 대박맞고까지 여러가지를 플레이 해봤습니다.

오늘은 넷마블의 고스톱 게임을 소개하려 합니다. 정확하게는 2인용의 경우 맞고게임에 해당하지만 편의상 고스톱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온라인 화투가 대체로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각 플랫폼의 게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마블 고스톱 설치방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3월 Netmarble의 대박맞고가 윈조이로 이전되면서 이제는 윈조이(winjoy)대박맞고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플랫폼이 변경된 것을 제외하고는 시스템이나 프로그램상으로 변경된 것은 거의 없는 듯 해서 그대로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름이 변경된지는 꽤 지났지만 많은분들이 아직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는 Netmarble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대박맞고를 찾기 어려우므로 Winjoy로 들어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윈조이 고스톱 바로가기

대박맞고를 설치하려면 먼저 사이트에 접속해야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손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화면 상단에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과정은 간단하니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ActiveX를 꼭 설치해주는 것만 조심하면 크게 어려운것은 없습니다. 런처를 설치한 후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게임 시작을 클릭하면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