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는 저에게 있어서 특별한 게임입니다. 어릴적에 처음 접했던 보드게임이지요. 아주 어릴적에, 초등학교에 들어가기도 전에 아버지와 함께 장기를 두었습니다. 많은 패널티를 주고도 저는 이기지 못했었던것이 기억이 납니다. 이번포스팅은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 입니다.

넷마블 장기는 게임 플랫폼 중 하나인 넷마블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장기의 역사는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게임은 서양에서는 체스가 있고, 중국에는 샹치가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쇼기, 태국에는 막룩이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모두 고대 인도의 ‘차투랑가’라는 게임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장기를 직접 두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은것 같아요. 제가 최근에는 장기판이라는 것을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대부분 장기를 두는 것은 온라인상에서 두기가 가능합니다. 넷마블 장기 게임과 같이 온라인에서 두는것이 보통이지요. 이번 포스팅은 넷마블 장기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

넷마블 장기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넷마블 장기 홈페이지에 먼저 들어가셔야 합니다. 넷마블 장기 홈페이지에 들어가려면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넷마블 장기’라고 검색을 하셔야 하지요.

위의 이미지는 다음에서 ‘넷마블 장기’라고 검색을 했을 경우에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러가지 검색 결과가 나올테지만 넷마블 장기 두기 위해서는 가장 맨 위에 있는 검색 결과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나온 것 입니다. 가끔 브라우저의 문제로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럴때는 최신 버전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잠깐 추가정보

예전에 넷마블 장기의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만을 이용을 해서 접속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익스플로러 외에도 다양한 브라우저로 넷마블 장기 두기가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으로 설치를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 장기 로그인 하기

넷마블 장기설치 하기위해서는 당연하겠지만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는 곳은 아래 이미지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치시면 됩니다.

만약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 가입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넷마블 장기 회원가입하기

회원 가입을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동의’를 클릭을 하면 인증이 진행이 됩니다.

이 화면에서 상단의 인증방법에서 ‘휴대폰’을 클릭을 한다음에 아래의 노란박스 ‘휴대폰 인증’을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통신사를 선택을 한 뒤에, 인증과 관련된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회사에 맞는 인증이 완료된 다음에는 위와 같은 회원정보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신중하게 고르시고, 닉네임은 추후에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볍게 정해주세요. 추후에 ‘가입완료’를 클릭을 하면 아이디 비밀번호 생성이 가능합니다.

넷마블 장기설치

넷마블 장기설치 역시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대국실 입장’을 클릭을 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넷마블의 다른 게임을 설치한 적이 없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넷마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넷마블 게임스타터 설치가 필요합니다. ‘설치’를 클릭을 하면 파일 다운로드가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가 되면 다운로드한 파일을 클릭을 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스타터를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정상입니다. 여기에서 ‘Install’을 클릭을 해서 진행합니다.

진행은 순싯간에 끝이 납니다. 좋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은 진행바 조차 보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Finish를 클릭을 해서 완료를 합니다.

이후에 다시 ‘대국실입장’을 클릭을해서 넷마블 장기설치를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제대로 한 것입니다. 원하는 폴더를 선택을 하고 ‘설치시작’을 클릭을 하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폴더는 왠만하면 변경을 하지 않고 설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한번더 설치시작을 누르시면 됩니다. 넷마블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선택을 해두시는 것이 좋지만 ‘넷마블을 시작페이지로 설정’은 취소를 하시는것이 편리합니다.

설치 친행은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진행이 됩니다. 굉장히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가 되면 막바로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즉, 넷마블 신장기 설치가 완료된 것이지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본인의 장기 등급을 설정을 하면 됩니다.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

넷마블 장기 설치 완료되면 바탕화면에는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가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다음에는 복잡한 과정을 통해서 넷마블 장기 두기를 하실 필요 없이 위의 링크만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될것 같아요. 설치하니라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