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데라는 것은 언제 정도에 대중화가 되었을까요? 제 기억에는 그리 오래된 것 같지 않습니다. 20년전만해도 굉장히 특별한 곳에만 비데라는것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매우 선각적인 가정에만 비데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호텔같은 곳에서는 가끔 볼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요즘에야 대부분의 집에서 비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사람들이 청결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었습니다. 휴지로만 마무리하기보다는 이런 물로 씻는것이 훨씬 꺠끗하고 위생적이라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나라의 비데 브랜드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여기서는 노비타 비데 서비스센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비데는 전자식 비데와 비전자식 비데가 있습니다. 비전자식. 즉 기계식 비데의 경우에는 크게 고장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자식 비데는 전자제품과 마찬가지로 고장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전자제품은 항상 그런것 같습니다.

노비타 고객센터 홈페이지

https://novita.co.kr/support/faq/

여기로 들어가시면 노비타 비데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의 FAQ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연락을 하기전에 간단하게 해결할수 있는것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대략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런것을 본다고 해서 무조건 해결이 되는것은 아니지만, 도움이 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전화번호로 연락을 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번호는 1588-6560입니다. 이 전화번호는 항상 개방이 되어 있는것은 아니고 업무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