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은 다날이라는 곳을 모를 수가 없지요. 그런데 다날을 통하여 결제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 메세지를 보게 됩니다. 이러한 오류메세지는 의미를 모를경우에는 대 혼란에 빠지게 되지요. 이 포스팅에서는 다날 결제정책 오류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결제정책 오류를 설명하지는 못하고 대표적인것 위주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 결제정책 오류 50 : 이 메세지는 상당히 많이 보이는 오류입니다. 이 메세지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소액결제 한도가 있습니다. 근데 한도와는 상관없이 사용할 수 없는 곳이 있습니다. 보통은 상품권을 구매할떄 이러한 메세지를 보게 됩니다.

다날 결제정책 오류 57 : 해당 사이트에서 해당 물품은 결제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는 가능합니다.

다날 결제정책 오류 414 : 통신요금 미납. 과거 이력이 있을경우에 이러한 메세지가 나옵니다.

다날 결제정책 오류 432 : 당월 휴대폰 요금 미납이 된 상황이거나 납부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에 이러한 메세지를 보게 됩니다. 과거 미납 이력이 있는 경우에도 이런 메세지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날 결제정책 오류 437 : 신규가입인 경우, 과거 휴대폰 요금 늦게 납부한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다날 결제정책 오류 544 : 통신사의 문제라고 합니다.

다날 결제정책 오류 605 : 핸드폰이 2개 이상이더라도 다날은 1개의 핸드폰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에 이러한 에러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다날 결제정책 오류 615 : 미납이나 연체이력때문에 이러한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다날 결제정책 오류 902 : 해당 주민 번호의 결제를 제한한 경우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