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다음바둑’이라는 말을 들었을때 드디어 다음 카카오가 게임사업에 뛰어드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알고 봤더니 다음이 게임서비스를 직접 하는것이 아니라 채널링 서비스만 하는것 같더라구요. 유명한 게임을 다음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다음 바둑에 접속하면?

다음 검색에서 ‘다음바둑’이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여주게 됩니다. 보면 알겠지만 좌측 위에 ‘피망바둑’이라고 되어있네요. 다음피망바둑이 되는것이지요. 다음바둑이 다름이 아니라 다음피망바둑이네요. 이번 검색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피망바둑 설치

다음 피망 바둑 설치는 일반 피망 바둑이랑 동일합니다. 우측 위에 있는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면 다음피망 바둑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의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만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큰 어려움은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아!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됩니다. IE 엣지버전이나 크롬에서는 다음바둑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다음 타이젬 바둑도 있어요.

혹시 이러한 채널링 서비스가 또 있나 확인을 해봤는데, 타이젬 바둑도 있더군요. 타이젬 바둑도 다음 아이디만 있으면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한큐바둑이나 다른 바둑게임은 이러한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