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느려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맥도 조금씩 느려지기는 하지만, 윈도우 컴퓨터의 경우에는 확실히 체감이 됩니다. 그러다보니 1년에 한번정도는 컴퓨터를 완전히 밀고 다시 설치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행동이 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재설치하는 것은 굉장히 쉽지 않은 일입니다. 시간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안하고 싶은 행동이지요. 이럴때 사용된 프로그램의 종류기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포멧한것같은 효과는 누리지 못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빨라집니다. 여기에서는 다음 클리너 다운로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다음클리너는 더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원래 있었던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2021년 12월 30일에 서비스를 종료를 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니까 2022년인 지금에는 더이상 설치를 할 수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구라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 뱅킹과 같은 것을 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설치가되는 보안프로그램을 제거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가 이상하게 느려졌다 싶을때는 이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해주면 깔끔해집니다.

구라제거기 홈페이지

여기로 들어가시면 구라제거기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곳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가장 빠른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항상 암호를 물어보는 사람이 있는데, 게시물을 잘 보면 암호가 적혀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 도메인과 동일한 암호일경우가 많으니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도네까지 해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정식버전이 나온다면 구매할 의향도 있습니다.

물론 다음클리너라는 프로그램은 이곳저것에서 다운로드를 할수있도록 설치파일이 떠돌아다니리라 생각하긴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업데이트가 꾸준히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길 개인적으로는 권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이 훨씬 더 활용도가 좋기 때문입니다.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도 꽤나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 프로그램은 업데이트를 안한지 벌써 2년이 다되어가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을 권해드립니다.

여기에서 이야기한 것보다 더 좋은 프로그램이 많이 있기는 합니다. CCleaner라는 프로그램도 꽤나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해외에서 개발한것이라 한글지원이 좀 약한것 같더라구요. 요즘엔 한글화가 되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