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플레이어는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전설처럼 알려오는 사사미라는 프로그램부터 여기서 소개할 다음팟 플레이어까지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동영상 플레이어의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막이 잘 되는가? 

2) 코덱을 별도로 설치안해도 되는가?

3) 가벼운가?

4) 속도조절 및 화면 회전 등 여러 기본기능이 있는가?

5) 광고가 거슬리지 않는가?

이정도의 기능이면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을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다음팟을 많이 이용합니다. 이번포스팅은 다음팟 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 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음팟 플레이어 설치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tv 팟플레이어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최근에 카카오에서 ‘다음’흔적 지우기에 열중이라 이름도 다음에서 카카오로 바뀐것 같더군요.

간단하게 다음에서 ‘카카오팟’ 이라고 검색을 하면 카카오 팟플레이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홈페이지와 연결이 되게 됩니다.

무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다른곳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겠지만 공식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최신버전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설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2개를 선택하라고 나오게 됩니다.

하나는 32비트이고, 다른 하나는 64비트입니다. 다음팟 플레이어 32비트 64비트 차이는 별게 없습니다. 사용할수 있는 메모리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는 이유는 오랜시간동안 사용을 해 왔기 때문에 검증이 되어서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64비트도 많이 사용해 봤는데 별문제는 없더라구요. 기왕이면 다음팟플레이어 64비트 다운로드를 하셔서 설치을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음팟플레이어는 갈수록 무거워 집니다. 카톡처럼 계속 많은 기능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기존 기능을 없애면서 가벼워져야하는데, 계속기능이 추가되어서 무겁더군요. 이런게 싫은 사람은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를 통해서 많은사람들이 설치하고 있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 32비트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 64비트

위 두가지 링크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우클릭을 하셔서 링크복사를 한 뒤에, 주소창에다가 붙여넣기를 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