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다음 메일 확인 방법

다음 메일 확인 방법

adzero | 11:42 오후 | 2023년 05월 08일

다음은 아주 오래된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다음이 흥하기 시작하는것은 다음 메일이 인기를 끈것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다음 메일의 처음 이름은 한메일이었습니다. 한메일은 많은 무료용량을 제공을 하고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너도나도 한메일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우편제를 시행해서 망하긴 했지만요)

다음이 탄생한지 20여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다음 메일을 메인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메일 서비스보다 월등한 기능을 보이지는 않지만, 카카오와 연동면에서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 메일 확인 요령

지메일을 제가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수신확인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메일을 보냈지만 메일을 받은 사람이 메일을 확인을 했는지 하지 않았는지 모르는것은 굉장히 답답한 일입니다. 

다음메일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좌측에 있는 보낸편지함 오른쪽에 보면 ‘수신확인’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다음 메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같이 읽었는지 읽지 않았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지메일, 한메일, 네이버메일 등 어떤 메일로 보내도 수신확인이 가능합니다. 아 참고로, 보낸 편지를 취소를 하는것은 다음메일끼리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