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다음 사전 pc다운로드

다음 사전 pc다운로드

adzero | 11:50 오후 | 2023년 05월 08일

다음과 같은 유명한 포털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배포를 하곤 합니다. 네이트 같은경우에는 네이트온이라는 것을 만들었고, 네이버 같은경우에는 네이버 툴바를 만들었었지요. 다음 같은경우에는 꼬마사전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프로그램이 그러하듯 흥망성쇠가 있고, 더이상 수익과 관련이 없는 프로그램이라면 지원을 하지 않거나 개발을 중단한 경우도 많습니다. 심지어는 배포까지 중단한 경우도 많이 있는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다음사전 PC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음 사전 PC다운로드

위 링크로 들어가면 다음사전 PC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도 그러하지만 제대로 되고 있지는 않는것 같아요. 어떤 사람은 잘 작동한다는 이야기도 있는것 같은데 저는 잘 작동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음 꼬마사전은 그냥 커서만 위오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단어 찾기가 가능해서 편리하였는데, 이제 더이상 지원이 안된다고 하니 많이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신에 요즘에는 링고스 라는 사전을 많이 이용을 하는것 같습니다.

다음 사전 대체 프로그램(링고스) 다운로드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링고스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보통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두번째 것을 클릭을 하여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설치후에 사전을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Korean Dictionary 항목을 찾아서 필요한 사전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