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나라의 언어를 공부하기 위하여 사전은 필수불가결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 사전에는 해당 언어의 낱말의 뜻을 설명을 해주거나 도표와 그림으로 이해를 시켜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본어 사전은 일번어의 단어와 대응이 되는 우리나라 말이 있고 우리나라 말로 서술이 되어 있는것이지요. 단지 뜻만 있는것이 아니라 발음기호, 사용법과 같은 것에 더해서 그 단어가 품고 있는 역사까지 설명을 해줍니다.

과거에는 종이로된 사전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종이로된 사전을 이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대부분 인터넷이나 어플을 통하여 사전을 이용합니다.

다음 일본어 사전 어플 다운로드

여러가지 일본어 사전 어플이 있기는 하지만 다음 일본어 사전 어플이 공부를 할때는 꽤나 쓸만한 어플입니다. 단어를 공부하기 위한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카드암기 기능도 있고, 객관식 문제로 내주는 것도 있고 다양합니다.

네이버에도 사전 어플이 있습니다. 사전의 질은 거의 차이가 없는데 부가기능이 조금은 차이가 납니다. 호불호가 있을수 있으니 둘다 써보시고 결정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어플이 필요하지 않고 간단한 사전만 필요하다면 굳이 어플을 다운로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사전 사이트

여기로 들어가면 다음 일본어 사전을 포함한 다양한 사전이 있습니다. 단어 또는 문장을 검색하면 그 뜻을 알려주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략 이런식으로 사전을 찾아주는 것이지요. 일회성으로 일본어를 찾는것이라면 어플을 다운로드 하기보다는 이런식으로 하는것이 더 나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