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컴퓨터는 자연스럽게 느려집니다. 이것은 컴퓨터를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쌓이는 레지스트리 또는 찌꺼기가 많아져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설치되다 보니 그렇게 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사용하는 여러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컴퓨터가 느려지면 가장 먼저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이 구라제거기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삭제해 주는 프로그램이지요.

그리고 나서도 이상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다음클리너 설치를 해서 이용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금 현재는 개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여전히 설치파일이 이곳저곳 떠돌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최신 윈도우에 적용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고클린 다운로드(Goclean optimization Progra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24,청구블루빌407호 IRONGATE 031-711-7105(통화가능시간:10시~11시30분,14~18시,토,일공휴일 휴무) 사업자번호:144-81-26653 대표:김경민

www.gobest.kr

고 클린을 이용하시면 Daum 클리너를 이용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직관적인 프로그램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에 대한 지식 없이도 쉽게 컴퓨터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한국 사람이 개발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1.5.1 버전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클릭을 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도 개발이 중지된지 괘나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 현재 기준으로 2년 가까운 세월동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CCleaner Professional | Try the world’s most trusted PC cleaner, free!

Optimize your PC, update software, and more within just a few clicks!

www.ccleaner.com

씨클리너(CCleaner)는 더 좋은 기능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최적화 프로그램인데도 불구하고 소거 기능도 강력한 편입니다. 인터넷 임시 파일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게 굉장히 좋습니다. 이게 없다면 모든 브라우저를 열어서 하나하나 삭제를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요. 저도 씨클리너를 종종 이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