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다폰트 무료 다운로드

다폰트 무료 다운로드

adzero | 6:12 오후 | 2023년 05월 31일

저같은 경우에는 파워포인트를 작성을 할때 폰트를 가장 중요하게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에서 폰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굉장히 큽니다. 반드시 파워포인트만 그럴뿐만아니라 서체가 중요하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폰트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무리 폰트가 중요하더라도 폰트같은것들을 함부로 이용해서는 아닙니다. 그 이유는 폰트는 디지털 저작물이기 때문에 저작권이 보호가 되기 때문입니다.

유로 폰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것들이 있지만, 영문폰트는 다폰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다폰트에는 유료폰트와 무료폰트 모두 있습니다. 여기에서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다폰트 홈페이지

다폰트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다폰트’라고 간단하게 검색을 하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네이버에서 ‘다폰트’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굳이 외국 검색엔진인 구글에 가서 영어로 dafont라고 검색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그만큼 많은 한국사람이 검색을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폰트 바로가기

또는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폰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한국 사이트가 아니라 영어사이트입니다. 하지만 폰트에 대한 개념이 있으신분의 경우에는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는데까지 큰 어려움은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다폰트 저작권

폰트도 저작권이 있습니다. 아무리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더라도 사용시에 어떠한 영역에만 허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마음에 드는 폰트를 검색을 해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보면 사용범위가 나오지요. 이 폰트의 경우에는 개인에게는 꽁짜지만 상업적으로는 돈을 내야한다고 되어 있네요. 이런것이 중요합니다.

100% 무료를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위 처럼 100% Free에 체크박스를 하고 검색을 하시면 상업적으로도 무료 이용이 가능한 폰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냥 잡담

다폰트도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한국폰트는 없다는 것이 그게 흠입니다. 외국 사이트에 한국폰트를 찾는 것도 이상하기는 하지만, 한국폰트도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