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에는 2가지의 매매 시스템이 있습니다. 하나는 사이보스이고 다른 하나는 크레온 입니다. 이 두개의 시스템은 사로 상호 보완적인 면이 많아서 둘 다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크레온은 창조라는 의미를 지닌 Creative와 온라인 Online의 합성어로 창조적인 투자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크레온과 사이보스 차이

크레온과 사이보스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크레온은 은행연계계좌 브랜드이고, 사이보스는 대신증권 계좌개설 브랜드라는 것입니다. 크레온은 HTS 수수료가 0.011% 고정수수료이고, 사이보스는 매매금액에 따라서 수수료차이가 나게됩니다. 이것이 크레온과 사이보스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대신증권 크레온의 장점

크레온(CREON)은 사이보스 시스템에 비하여 불필요한 성능을 제거하고 가격을 저렴하게 한 것이라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크레온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단 수수료가 사이보스에 비하여 저렴할 뿐만아니라 다른 증권사에 비하여 저렴한 편입니다.

2) 그리고 시스템 자체가 빠르고 안정성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그런것일 수도 있지만 말이지요.

3) 단순하고 편리한 시스템으로 정보와 주문을 원클릭으로 가능합니다.

4) 계좌개설이 사이보스에 비하여 간편합니다.

대신증권 크레온HTS 다운로드

대신증권 크레온 HTS 다운로드를 하기위해서는 대신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야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대신증권 홈페이지에는 사이보스 HTS와 관련된 것만 있습니다. 크레온 HTS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크레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크레온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크레온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대신증권에 비하여 조그은 단촐한 느낌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위와같은 모습입니다. 화면 하단을 보면 ‘다운로드 센터’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크레온 HTS 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센터에는 여러가지 HTS가 올라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투자자이거나, 처음 하시는 분은 가장 왼쪽에 있는 CREON HTS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