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는 공동주택관리법이라는 법령에 의하여 아파트 관리를 하는 자격입니다. 3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또는 150세대이상의 승강기가 설치된 공동주택은 법령에 의하여 주택관리사 또는 주택관리사보를 반드시 채용을 해야합니다. 계속해서 공동주택이 늘어나고있는 상황에서 주택관리사에 대한 요구는 계속 증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자격을 갖춘 사람이 많아지면 관련 협회의 위상도 높아지게 됩니다. 주택관리사들의 협회는 대한주택관리사 협회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해당 자격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그중에 대표적인것은 구인구직과 관련된 정보입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홈페이지

대한 주택관리사 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에서 ‘대한 주택관리사 협회’라고 검색을 하면 가장 맨 위에 해당 홈페이지의 검색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홈페이지 주소 :http://www.khma.org/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메뉴를 보시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지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는 여러 지회를 하부조직으로 두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고 있는 지회를 몇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경기도회 :http://www.khma.org/gyeonggi.web

광주시회 :http://www.gjhma.org/

대구지역회 :http://www.dghma.org/

인천시회 :http://www.khma.org/incheon.web

부산시회 :http://www.khma.org/busan.web

이 외에도 다양한 지회가 있습니다. 어떤 지회의 경우에는 독립적인 홈페이지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구인구직

협회에서는 구인구직과 관련된 정보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본회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구인/입찰’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소장구인 뿐만아니라 직원구인까지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도 필터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검색을 하는데 편리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련된 정보를 보기 위해서 이 홈페이지를 찾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