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로블록스가 메타버스다 뭐다 하면서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그냥 하나의 게임 플랫폼일 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로블록스를 하지 않지만 제 아이가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잘 아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로블록스를 하기 때문에 아마도 제 아이도 관심을 갖는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로블록스는 하나의 게임이 아닙니다. 그냥 플랫폼이라고 봐야 하는것이 맞는것 같아요. 로블록스는 그냥 시스템을 제공을 할 뿐이고 개발자들이 로블록스를 이용해서 게임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저는 그 게임을 즐기는 것이구요.

로블록스는 여러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윈도우는 당연하고, 맥과 엑스박스 그리고 안드로이드 아이폰 가릴것없이 게임이 가능합니다. 메타버스를 표방하는 게임이 대부분 이러한 방식으로 운영이 되는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플랫폼 중에서 윈도우에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로블록스 다운로드하기에 대한 것 입니다.

로블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블록스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일단 로블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로블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여기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드시면 됩니다. 사용자 이름의 경우에는 본인 이름을 적는것이 아니라 아이디를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디가 있으신분은 그냥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게임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게임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녹색 박스를 클릭을 하시면 게임이 실행이 됩니다. 만약 로블록스가 설치가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설치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Roblox 다운로드 및 설치’를 클릭을 하시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파일 하나를 다운받는데 다운 받을 파일을 그냥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매우 싱겁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네요.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10초 정도 밖에 되지 않는것 같아요. 다시한번 게임 실행을 클릭을 하면 로블록스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