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Realtek)은 대만에 본사를 둔 반도체 기업으로, 네트워크와 오디오 칩셋을 주로 생산합니다. 이 회사는 유선 및 무선 네트워크 제품, 라우터, 스위치, 모뎀 등 다양한 네트워크 관련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PC 및 모바일 기기를 위한 칩셋을 제작하여 다양한 오디오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되는 오디오 및 네트워크 장치에 있어 리얼텍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사운드 칩셋 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리얼텍은 고객 맞춤형 제품 제공을 통해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며, 이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반도체 기업입니다.

Realtek은 특히 오디오 기기 분야에서 뛰어난 위상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모델에 그 기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설치 과정은 간단합니다.

Realtek 오디오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어로만 되어있어서 알아보기 힘들긴 하지만 제가 표시한 부분을 참고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위 화면에 표시한 파일에 대해, 드라이버 사용 약관에 동의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링크가 발송됩니다. 이후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드라이버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추가 소프트웨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