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실제 메모장을 가지고 쓰는 사람은 굉장히 드문것 같습니다. 다양한 스마트기기들이 삶과 업무에 들어 왔기 때문에 대부분의 메모는 IT기기를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갖기 위하여 실제 메모를 하는 사람을 보면 신기한 사람처럼 여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종이로된 메모장을 생각하면 스마트폰에다 메모를 하는 것이 더 훌륭한 대체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업무를 컴퓨터로 하는 사람은 스마트폰을 꺼내서 메모를 하는것은 굉장히 불편합니다. 그렇다고해서 컴퓨터에다가 메모를 할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기 때문에 진정한 의미의 메모장이라고 할수 없을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모장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메모를 확인할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을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모장 프로그램 다운로드에 대한 것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윈도우에서 포스트잇 방식도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는 훌륭한 메모장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메모장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필요 없습니다. 과거에는 stiky note 라는 이름이었는데 버전업이 되어가면서 스티커 메모라는 이름으로 기본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윈도우키를 누르고 ‘스티커 메모’라고 검색을 하시면 앱이 나오게 됩니다.

요렇게 생긴 메모장이 생깁니다. 여기에다가 글을 쓰면 메모가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저장이 됩니다. 같은 MS계정을 사용하는 컴퓨터끼리 이 메모가 공유가 됩니다. 업무용 컴퓨터에서 이용하던 메모가 집에서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 을 클릭을 하면 노트 메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메모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메모만 볼 수 있고, 원하지 안는 메모를 숨길 수 있습니다. 포스트잇 프로그램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노트목록에서 노트를 탭하거나 더블클릭을 하시면 메모를 열 수 있습니다. 또는 단축키를 Ctrl+N을 누르면 새로운 노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노트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또는 안드로이드용 원노트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원노트를 열고 오른쪽 아래에서 탭하여 스티커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여러 패드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neNote: 아이디어 저장 및 노트 정리 – Google Play 앱

아이디어를 캡처하고 노트를 저장할 수 있는 강력한 메모장. 손쉽게 노트 정리 및 공유

play.google.com

위 링크는 안드로이드 원노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수 있는 링크입니다. 스티커 메모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필수적인 앱이지요.

이처럼 간단한 메모장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라면 추가적인 서드파티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더 고급기능을 원한다면 에버노트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스티커 노트의 활용도를 더 높이기 위하여 원노트와 함께 이용을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