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신문을 생각하면 여러 브랜드가 떠오르기 마련입니다. 제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벼룩시장과 교차로 신문이죠. 하지만 지방에는 지방 특유의 생활정보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서남권에는 유달정보가 있겠습니다. 이 지역은 다른 신문들보다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편이기에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정보신문들을 볼때 구인구직은 가장 많이 찾는 내용입니다. 요즘은 종이 신문이 잘 발매되지 않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특히 홈페이지에서는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목포 유달정보’라고 검색했을 때의 결과입니다. 가장 맨 위에 우리가 원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목포유달정보 바로가기

또는 위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사이트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주요 정보를 메뉴에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표시한 1번 메뉴를 보면 ‘구인구직’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일자리 공고를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화면이 바뀌었다면 정확히 들어온 것입니다. 이곳은 업종별로 잘 구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병원, 학원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네요. 단순한 알바만 구하는 것이 아니라 전 분야에 걸친 소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선 화면에서 2번 메뉴를 보면 ‘유달정보 PDF 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구인구직 공고를 이북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확인하는 것이 편리한 분도 있을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